STORY


제목

[SMILE2] 조르단 친환경 칫솔 개발자, 다니엘.

작성일 2023-07-24

작성자 Jordankorea(ip:)

조회 375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건강', '사랑', '행복', '가족', '환경'. 그와 이야기를 하고 있으면 자연스럽게 떠오르는 단어들이다.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있는 그를 보면 몸도 마음도 건강하고 행복한 에너지가 채워지는 기분이다. '나 자신이 있는 그대로 완벽하고, 사랑받고 있다는 것에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곧 '미소'라고 말하며, 스스로를 자랑스러워하는 기분 좋은 당당함에 보고 있는 사람도 미소가 지어진다. 그가 모든 사람들의 건강한 미소를 위해, 그리고 지구의 건강한 미소를 위해, 수많은 어려운 과정들을 이겨내고 특별한 가치를 지닌 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었던 이유를 알 것만 같다. 



스마일톡 Part2

두 번째 미소.

친환경 '그린클린 칫솔'을 탄생시킨

조르단 시니어 제품 개발자&전문가 'Daniel'  



안녕하세요반갑습니다간단히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제 이름은 Daniel Bondeson입니다. 노르웨이 오슬로에서 저의 사랑스러운 가족들과 함께 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저희 새로운 집을 리모델링하며 가족과 함께하는 생활에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취미생활에도 시간을 투자하려고 노력하고 있답니다!




조르단과 함께하신 지는 얼마나 되신 건가요?

저는 2011년부터 조르단과 함께하며 칫솔 제품을 개발해오고 있어요. 현재는 Expert Professional & Senior Product Developer로서 조르단 제품의 더 높은 기술성, 더 발전된 지속가능성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와, 2011년 부터면 10년 이상을 조르단과 함께하고 계신 거네요!

Expert Professional & Senior Product Developer,,  조금은 어렵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조르단에서 구체적으로 어떤 일을 맡고 계신지 패밀리분들께 간단히 설명 부탁드려도 될까요?



먼저, 'Senior Product Developer' 즉 시니어 제품 개발자로서 저는 공급업체와 내부적으로 연락을 주고받는 접점에서 공급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여 그들의 역량을 이끌어내고 새로운 아이디어와 혁신을 위해 함께 협력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 그룹의 동료들과 함께 새로운 아이디어를 최종 제품 또는 솔루션으로 구체화하는 업무의 책임자의 직책을 맡고 있답니다.

'Expert Professional', 즉 팀의 전문가(리더)로서는 다양한 플라스틱 및 복합 재료와 관련된 새로운 아이디어와 가능성으로 조직에 활력을 불어넣고, 조직이 조르단 제품의 지속 가능성 및 기능성과 관련된 의사 결정을 하기 위한 최상의 조건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팀원들의 역량을 지원하고 파트너십을 모색하는 일을 하고 있어요 :)


정말 멋있고 중요한 직무를 맡고 계신 것 같아요. 오랜 시간 다양한 팀원들과 함께 일을 하셨기 때문에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가 많을 것 같은데요! 진행하셨던 대표적인 프로젝트는 무엇인가요?

저는 2018년에 시작된 'Green Clean(그린클린)' 프로젝트와 2022년에 'Ultralite(울트라라이트)'를 개발하는 프로젝트 그룹의 일원이었습니다. 또한 조르단의 다른 일반 칫솔 제품에 재생 플라스틱을 구현하는 프로젝트를 리드하였습니다.







제가 감탄했던 조르단의 제품은 대부분 다니엘 님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고 볼 수 있겠군요! 

그린클린과 울트라라이트 이 두 가지 상품은 개인적으로도 굉장히 기발한 아이디어라고 생각했던 제품들인데요. 플라스틱을 재사용하여 칫솔을 만들게 된 계기나 시작이 있을까요? 

음, 우선 최고의 아이디어는 팀워크와 공동 노력을 통해 발생했기에, 팀원 모두에게 존경을 표하는 바입니다:)






Green Clean(그린클린) 프로젝트의 여정은 제 동료인 Bord Bringsrud Svensen이 칫솔에 활용할 수 있는 식품 접촉 승인(FDA)을 받은 재생 플라스틱을 제공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았을 때 시작되었어요. 이 당시 우리는 소비자들이 재사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칫솔을 어떻게 받아들일지 확신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공식 인증 문서'를 받은 '신뢰할 수 있는 자재'가 필요하다고 느꼈습니다. 오랜 고민과 노력 끝에 그린클린 제품 론칭을 진행하면서 배운 모든 내용과 경험 덕분에, 그린클린 이후의 다른 칫솔 모델들에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구현하는 것도 가능해졌어요.

 

아무래도 재사용 플라스틱을 활용해서 칫솔을 만든다는 것이 결코 쉽지는 않았을 것 같은데, 프로젝트를 진행 중 가장 어려웠던 점이나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이었나요?

저희는 안전성을 위해 이전에 식품 포장으로만 활용되었던 소재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렇듯 적합한 특성과 색상을 가진 매우 우수한 품질을 갖춘 재생 플라스틱을 제공할 수 있는 공급업체를 찾는 것은 어려운 일이었어요.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듯이, 재사용 플라스틱을 사용하는 제품을 시장에서 소비자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확신할 수 없는 상황이었기에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을 수 있는 방식으로 이를 전달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정말 많은 노력과 고민, 연구 끝에 탄생한 소중한 제품이었네요! 

다시 한번 좋은 제품을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려요! 

 

다니엘 님은 이렇게 재생 플라스틱, 업사이클링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있으셨나요?





저는 어렸을 때부터 환경과 생물 다양성 보존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져왔는데요. 화학 공학을 전공하면서 쌓아온 경력과 플라스틱 소재에 대한 관심이 전문적인 관점에서 제가 플라스틱 업사이클링에 관심을 가지게 된 계기가 되었어요. 제가 관심 있는 일에 어떠한 형태로든 기여할 수 있다는 것에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

 

한국에서도 그린클린 칫솔에 대한 소비자의 애정이 정말 크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그린클린 칫솔을 개발하고, 가장 뿌듯하거나 기분이 좋았던 순간은 언제였나요?

정말 감사한 일이네요! Green Clean이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고, 그들이 그린클린 제품을 우리의 일상과 관련성이 있다고 느낀다는 사실이 정말 중요하고 그것이 개발자로서 저를 행복하게 만드는 순간인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여러 시장에서 올해의 제품으로 발탁되고, 유럽 플라스틱 재활용 및 회수 조직 협회 (European Association of Plastics Recycling and Recovering Organisations, 이하 EPRO)에서 "2019년 최고의 재사용 플라스틱 제품 상"과 같은 여러 상을 수상도 하고, Green Clean 다큐멘터리를 제작하기 위해 BBC와 인터뷰하는 것 또한 물론 매우 보람찬 일이었던 것 같아요!




와, 정말 여러모로 뿌듯하고 행복한 순간이었을 것 같아요! 

다양한 구강케어 브랜드 중에서 '조르단'만의 차별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우리의 스칸디나비아 (노르웨이/스웨덴/덴마크) 특성에 따라, 우리는 기능적인 디자인과 미적인 측면에 많은 초점을 맞추고 있어요. 저희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더불어 칫솔이 욕실에서 인테리어 제품으로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환경을 위한 지속 가능성에 많은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우리는 재료 사용을 최소화하거나(그린클린 체인지 및 울트라라이트 제품처럼), 재활용 또는 바이오 기반 재료를 사용하면서 재사용에 적합한 설계를 목표로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우리는 현재 이미 사용한(오래된) 칫솔이 새 칫솔로 재사용될 수 있는지를 보기 위해 시범 운영 중인데, 지금까지 매우 기대되는(유의미한) 성과들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와, 헌 칫솔이 새 칫솔로 탄생한다니! 정말 기대되는 프로젝트네요 :)

다니엘 님은 재사용 플라스틱을 활용해서 또 만들고 싶은 제품이 있으신가요? 

우리의 목표는 몇 년 안에 조르단의 전체 칫솔 제품을 재생 소재 혹은 바이오 기반의 재료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현재 많은 노력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조르단의 친환경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가장 대표 제품인 그린클린 칫솔을 만들어가는 다니엘 님은 일상생활에서 환경을 지키기 위해 실천하고 습관이 있으신가요?

평소에는 주로 자전거나 기차를 타고 출근하고, 장거리 이동 시에도 가능하면 비행기보다는 기차를 타려고 합니다. 또한 일상 속에서 쓰레기 재활용도 철저하게 하는 편이고, 고기를 적게 먹으려고 하고 있어요. 그런 다음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기 위해 가능한 양보다는 좋은 품질의 제품을 선택해서 오래 사용하도록 노력하는 편이에요.

 

제품 중 가장 좋아하고 애착이 가는 제품은 무엇인가요? 

저는 조르단의 다양한 성능을 가진 제품들을 번갈아 사용하는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하나의 제품을 고르기는 어려운데요,, 그렇지만 꼭 하나만 선택해야 한다면 저는 '울트라라이트'를 고르겠습니다!

 

오! 다양한 친환경 제품 중 울트라라이트를 고르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디자인만 처음 봤을 때는 일종의 타협처럼 보였던 것(핸들을 비우는 것)이 사실은 긍정적인 의미를 지녔다는 것과 그 과정에서도 미적 가치를 부여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또한 탐험, 아웃도어, 스포츠 분야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되었다는 점도 아웃도어 액티비티를 좋아하는 저에게 큰 울림으로 다가왔고요!





다니엘 님과 잘 어울리는 칫솔 선택인 것 같군요(웃음) 액티비티를 즐긴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일상 속에서 좋아하시는 취미 활동이나 시간이 있으신가요?

저는 오슬로의 피요르드 근처에 살기 때문에 스탠드업 패들, 오픈워터 수영, 프리다이빙 등 물 위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겨울에는 크로스컨트리 스키와 스노보드/스키도 즐기고 있답니다!




정말 다양하고 건강한 취미 활동을 즐기시는 것 같아요! 그래서 더 건강한 제품도 개발하실 수 있는 거겠죠?

조르단과 다니엘 님은 모든 사람들의 건강한 미소를 위한 제품을 만들고 있잖아요. 그렇다면 일상에서 다니엘 님을 미소 짓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의 가족들, 친구들과 시간을 보내는 것이 저를 미소 짓게 만들어요. 특히, 우리 사랑스러운 3살 딸은 저를 항상 미소 짓게 만들고요 :)

 

지구와 사람들의 미소를 위해서 늘 노력하시는 다니엘 님에게 ‘미소’란 어떤 의미인가요?

당신이 있는 그대로 완벽하고 사랑받고 있다는 것에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라 생각해요. 지금의 자신을 자랑스러워하는 것, 그것이 바로 미소라고 생각합니다 :)










[Jordan Smile Talk Project]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일상의 ‘미소‘, ‘웃음’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프로젝트입니다. 

작은 미소들이 모여 큰 웃음을 만듭니다.

 

스마일톡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남겨주신 '좋아요' '칫솔 기부' 이어집니다.

인터뷰를 읽은 후, 여러분의 마음을 좋아요♥로 남겨주세요 :)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jordankorea/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ordankorea.co.kr/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4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