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ORY


제목

[SMILE2] 조르단 글로벌 마케팅팀 리더, 한나 님

작성일 2023-07-14

작성자 Jordankorea(ip:)

조회 153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사랑스런 딸과 함께 밝은 미소를 짓고 있는 그녀를 보면 절로 행복이 차오른다. 늘 현재에 집중하며 그 순간에 집중하며 살아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하는 그녀를 보고 있으면, 일상과 일의 경계에서 나 자신을 믿고 지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 것인지를 다시금 깨닫게 된다. 다양한 문화를 지닌 글로벌 팀원들과 건강한 에너지를 나누고, 자연과 가족과 함께하며 늘 새로운 것을 도전하고 앞으로 전진해 가는 그녀를 보고 있으면 긍정적인 열정이 가득 차오른다. 그래서인지 그녀와 함께하는 조르단의 미래가 더욱 기대가 된다.


스마일톡 Part2

첫 번째 미소.

일과 육아 모두를 사랑하는

Orkla(조르단) 글로벌 마케팅 팀 리더 'HANNE'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스마일톡 파트2 첫 번째 인터뷰이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조르단에서 일과 육아 모두를 멋지게 해내고 계시는 워킹말 한나 님의 인터뷰를 준비했는데요. 간단하게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조르단 코리아 패밀리 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오슬로에서 남편과 사랑스러운 세 아이와 함께 살고 있는 Hanne(한나)라고 합니다. 저는 마케팅과 브랜딩 분야에서 독일과 중동과 같은 글로벌 시장에서 20년 근무한 후 최근에 노르웨이로 돌아왔습니다.



글로벌 시장에서 20년 경험이라니,, 너무 멋있는데요! 오클라(조르단)와 함께하신 지는 얼마나 되신 건가요?

조르단과 함께 한지는 1년 조금 넘었습니다!


한나 님이 맡고 있는 업무에 관해 패밀리분들께 간단히 설명 부탁드릴게요.

'Orkla Health'의 글로벌 마케팅 팀 리더로서, Orkla(Jordan) 브랜드를 인터내셔널 브랜드로 디벨롭하는 책임을 맡고 있습니다. 저희 팀의 가장 중요한 미션은 글로벌 소비자를 위한 브랜드 혁신과 글로벌 마켓 소비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 방법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글로벌한 팀을 리드 하신다는 것이 정말 존경스러운데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지고 있는 팀원들과 함께 일 하는 방식과 커뮤니케이션 밸런스를 맞추고 계신다는 것은 정말 멋있어요. 그만큼 느끼는 점도 많으실것 같은데, 글로벌한 팀의 리더로서 가장 즐거운 부분은 무엇인가요?

아무래도 가장 즐거운 부분은 서로 다른 문화를 지닌 재능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 하고, 팀이 함께 큰 도전을 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일이 지루해질 틈이 없고, 리더로서 팀원들에게 계속 배우고 발전할 수 있는 환경이기 때문에 정말 즐겁게 일하소 있어요!  


이야기만 들어도 성장 에너지가 가득한 느낌이에요! 아무래도 쉬운 자리는 아니기 때문에 조금 힘든 부분도 있으실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음,, 가장 어려운 것은 아무래도 다양한 국가와 문화의 팀원들과 함께하고 있기 때문에 거리, 시간 등 물리적으로 어떤 국가를 방문할 수 있는지, 또 어떤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지에 대한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인 것 같아요.


그렇군요. 글로벌 마케팅 팀에서 일을 하시면서, 다양한 기획의 아이디어나 영감을 어떤 활동에서 얻으시는 편이신가요?

저는 정말 다양한 곳에서 영감을 받고 있는데요! 직장 동료나 최근 시장의 동향 및 트렌드, 소셜 미디어, 신기술 개발, 경쟁업체 등 여러 출처에서 영감과 아이디어를 얻고 있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가족과 함께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때 최고의 아이디어가 나오기도 한답니다.


그 부분은 저도 정말 공감이 가는 것 같아요. 저도 일상 속에서 편안하게 시간을 보낼 때 좋은 아이디어나 영감이 떠오를 때가 많았거든요!(웃음)


조르단은 국내에서도 다양한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한나 님이 진행하셨던 글로벌 프로젝트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나 애정이 남는 프로젝트는 무엇인가요?

저에게 조르단과 함께한 가장 특별한 프로젝트는 스텝 1 칫솔과 함께 진행했던 프로젝트 입니다. 이미 시장에 나온지 좀 되었지만, 20개월 된 제 딸도 매우 좋아하는 엄청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인지 관련된 프로젝트는 다 기억에 남는 것 같아요.



그렇군요! 사랑스러운 딸 이야기가 나와서 그런데, 5월은 가정의 달인데요. 워킹맘으로서 일과 육아를 병행한다는 것이 쉽지 않으실 텐데, 둘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노력하시는 가장 큰 부분은 어떤 부분일까요?

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현재' 입니다. 저는 제가 일을 하고 있거나, 직장에 있거나, 또는 아이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때, 그 시간에 집중하여 살아가는 것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제 딸과 함께 있을 때 저는 제 휴대폰을 치우고, 딸에게 저의 모든 관심을 쏟아내고 있습니다.




 




아... 정말 멋있는 말이자 생각인 것 같아요. 대부분 과거에 대한 후회나 미래에 대한 걱정으로 현재에 충실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데, 그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두 가지 모두를 잘할 수 있는 중요한 가치였군요!


한나 님은 일할 때의 본인과 육아할 때의 본인이 많이 다르다고 생각하시나요?

제 인생의 핵심 가치는 성실함, 보살핌, 인생을 즐기고 재미있게 사는 것입니다. 집에서도 직장에서도 똑같은 Hanne를 만날 수 있어요 :) 기본적으로 나답게 똑같이 살아가지만, 자연스럽게 서로 다른 상황에 대처하는 것 같아요. 집보다 직장에서 더 잘 발휘되는 저의 능력이 있을 수도 있고, 반대로 저의 어떤 면들은 집에서 보다 더 잘 보일 수도 있는 것이죠.




그렇군요. 일과 육아를 나누지 않고 모든 순간이 '한나' 그 자체인 거네요! 워킹맘으로서 가장 행복한 순간은 언제일까요?

저는 가족, 친구, 팀, 동료 등 제가 아끼는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잘 지내는 것을 보고 있으면 최고로 행복한 것 같아요.


아무래도 자녀분이 있기 때문에 어린이 칫솔에 관심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조르단 칫솔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칫솔과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네 맞아요. 조르단에서 일하기 시작한 이후로 저는 최고의 칫솔을 찾아다니는 것을 좋아합니다. 그리고 제가 가장 좋아하는, 그리고 실제로 제 딸들이 가장 좋아하는 칫솔은 '스텝 1 칫솔' 입니다. 스텝 칫솔은 사용하기에도 재미있고 아이들이 잡기도 쉬워서 양치질을 쉽게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제 딸은 스텝 칫솔의 고리를 계속 물고 있는데, 그래서 아이가 이갈이 할때에도 매우 도움이 된답니다.



역시! 스텝 시리즈가 가장 애착 있는 제품이었네요! 너무 귀여운 사진이에요... 다른 아이 구강 제품들과 달리, 스텝 시리즈의 사장 큰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스텝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디자인 같아요. 아이들에게 딱 맞게, 그러면서도 심플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아이들 손에 딱 맞는 그립감으로 아이들이 양치 하기도 쉽고, 이러한 양치의 과정을 아이들에게 즐거운 경험으로 만들어주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들이 이를 잘 닦아주고 첫 치아부터 좋은 습관이 정착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하는 부모들에게 너무 추천해요. 정말 최고의 제품이에요!(웃음)







스텝 시리즈에 대한 애정이 남다르시네요! 다시 일과 육아의 경계 이야기로 돌아와서, 일에서도 육아에서도 벗어나 일상 속 취미 생활이나 리프레쉬 꿀팁이 있으신가요?

저는 스스로가 자연 속에 있는 것을 너무 좋아해요! 하이킹, 스키, 그리고 다른 자연과 함께하는 활동은 전부 좋아해요. 그래서 딸과 함께 자연 속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한답니다. 아이들은 이제부터 세상을 탐험해 나가는 중이죠. 그런 아아와 함께 탐험하고, 아이가 태어나 처음으로 눈으로 드넓은 세상을 바라보고, 발견하는 순간을 지켜보는 것은 정말 멋진 일이라고 생각해요. 제 딸은 이미 첫 크로스 컨트리 스키 여행과 하이킹 여행을 함께 하고 있고, 딸도 즐기고 있는 것 같아요.(웃음) 그래서 저의 최고의 팁은 아이들과 함께 행동하는 거에요! 바닥에서 놀거나 물놀이를 함께 하거나요! 그렇게 하면 인생에 멋진 순간과 추억이 만들어질 거에요.







조르단은 모든 사람들의 건강한 미소를 위한 제품을 만들고 있잖아요. 한나 님의 일상에서 한나 님을 미소 짓게 하는 것은 무엇인가요?

저를 미소 짓게 하는 건 너무 많아서 몇 가지만 언급하는 것은 불가능해요.. 미소에는 큰 힘이 있고 저는 일상 속에서 자주 미소 짓는 편이거든요!


역시! 그렇다면 일과 육아를 동시에 잡은 슈퍼맨 한나 님께 "미소" 란 어떤 의미일까요?

미소는 다른 사람들에게 관심과 배려를 나누고 격려와 기쁨을 주는 것이라 생각해요! 여러분도 주변 사람들에게(스쳐 지나가는 사람에게도!) 더 자주 미소를 지어 보세요. 미소는 모든 사람의 하루를 밝게 해 주니까요!



자, 이제 마지막 질문입니다. 조르단의 패밀리로서 앞으로 한나 님이 함께 이루고 싶은 꿈이나 활동이 있을까요? "조르단에서 이런 걸 해보고 싶다!" 하는 개인적인 포부나 바람 등도 좋아요.

삶을 더 기분 좋게 하는 것에 건강하고 즐거운 구강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알고 있어요, 전 세계의 더 많은 사람들이 신뢰할 수 있는 브랜드(조르단)의 훌륭한 제품을 통해 더 나은 구강 관리를 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이 저의 열망이자 목표에요.




[Jordan Smile Talk Project]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지닌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일상의 ‘미소‘, ‘웃음’에 대한 생각을 나누는 프로젝트입니다. 

작은 미소들이 모여 큰 웃음을 만듭니다.

 

스마일톡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남겨주신 '좋아요' '칫솔 기부' 이어집니다.

인터뷰를 읽은 후, 여러분의 마음을 좋아요♥로 남겨주세요 :)

 

▶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jordankorea/


▶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www.jordankorea.co.kr/


첨부파일 yynOWzKE.jpe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0 / 400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